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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이란
은행이나 관공서 일을 보게 되면 대출이나 소득 입증 자료를 증빙을 위해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와 함께 근로원천징수영수증도 많이 요구하는 곳이 있습니다.
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에서 확인 할 수 있는 것
원천징수 영수증을 통해 내가 받은 근로소득과 함께 소득세와 지방소득세를 납부하게 되는데 월급명세서에서 나오는 국민연금, 고용보험, 건강보험, 산재보험과 같은 것을 제외한 소득세와 지방소득세가 원천징구 금액이 되는 것입니다.
원천징수 영수증에서 나의 소득의 총 합계와 결정세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총소득은 급여와 상여금 그리고 주식 등을 포함합니다. 결정세액은 연말정산을 통해서 최종적으로 나온 세금 금액을 의미합니다.
원천징수 영수증이 왜 필요할까?
은행 업무를 볼 때도 자주 요구 되곤 하는데 소득을 증빙해야 대출 심사가 가능하고 통장이나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 연말정산 때 이직을 회사라면 그 전 회사에서 받은 근로원천징수영수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
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방법
국세청 홈텍스에서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 요즘은 간편 인증으로 간단하게 업무를 볼 수 있어 참 편합니다. 오프라인에서는 가까운 주민센터에 가거나 민원발급기에서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근로자용으로 들어가 보면 그동안 일했던 곳을 확인 할 수 있고 출력 시 근로소득 조회를 원하는 연도를 선택할 수 있어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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