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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
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가입자의 건강보험 취득 및 상실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대출과 같은 은행업무를 볼 때 대부분 요청하기도 합니다. 근로소득을 통해 건강보험료를 의무적으로 납부하는데 이런 기록을 통해 근무지나 기간을 납부기록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.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1.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정부24시
정부 24시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합니다. 요즘은 네이버, 카카오톡, 은행 인증서들을 통해 간편하게 인증하고 로그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.
로그인 후 검색에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검색하여 들어가도 되고 민원서비스에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2.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국민건강보험 인터넷 발급
정부 24시에서와 같은 방법으로 로그인한 후 홈페이지 화면에서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찾을 수 있습니다.
클릭하여 들어가 발급을 원하는 데로 설정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.
국민건강보험에 전화를 하여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팩스로도 받아 볼 수 있습니다.
3.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주민센터 발급
주민센터 발급은 오프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으로 인근 행정복지센터에 신분증을 들고 가시면 창구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본인이라면 무인발급기에서 지문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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